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'챗GPT' 탑재한 이어버드 등장…"음성으로 대화 가능"

AI최신뉴스

by miracleai 2024. 4. 22. 10:37

본문

반응형

나싱 이어 (사진=나싱)

 

'챗GPT' 키를 장착한 마우스에 이어, 이번에는 챗GPT와 대화할 수 있는 이어버드가 등장했다. '인공지능(AI) 폰'이 인기를 끌고 AI 전용 장치가 출시됨에 따라, 기존 제품에 챗봇을 결합하려는 추세가 늘고 있다.

더 버지와 태크크런치 등은 18일(현지시간) 스마트폰 제조 업체 나싱(Nothing)이 이어버드 신제품 '나싱 이어' 시리즈에 챗GPT를 통합한다고 보도했다.

이에 따르면 이 회사는 18일부터 자사의 스마트폰과 이어버드에 챗GPT를 통합, 음성 채팅을 제공한다. 이어버드 하단부 스틱 부분에 챗봇 전용 버튼을 설치, 음성으로 질문하고 이어버드를 통해 답을 듣는 방식이다.

이 회사의 이어버드는 일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끈 제품으로 알려졌다. 가격도 149달러(약 20만원)와 99달러(약 13만7000원)으로 고가가 아니다. 

하지만 이어버드 단독으로 챗GPT를 작동하는 방식이 아니라, 나싱 휴대폰과 함께 사용해야 한다는 게 걸림돌이다. 이를 두고 새로운 장치를 만들어 내는 대신, 기존 제품을 이용해 제품 생태계를 강화하려는 시도라는 분석도 나왔다.

나싱 스마트폰의 챗GPT 위젯 (사진=나싱)

 

한편 전날에는 로지텍이 챗GPT 버튼을 장착한 마우스를 선보였다. 단순 버튼 추가가 아니라, 기존 작업을 방해하지 않고 채팅을 할 수 있도록 작은 보조 창을 띄우는 방식으로 눈길을 모았다.

이처럼 전자 제품에 생성 AI 통합은 대세가 되고 있다. '갤럭시 S24' 등 스마트폰은 물론 'Ai 핀'이나 래빗의 'r1'과 같은 전용 장치, 메타의 '레이밴 안경' 등 기존 제품을 활용한 장치까지 다양한 형태가 등장하고 있다.

임대준 기자 ydj@aitimes.com

출처 : AI타임스(https://www.aitimes.com)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